요즘 NPC 인공지능(AI) 개발에 빠져서 이런 저런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. 유니티 4 게임엔진에 새롭게 추가된 메카님(Mecanim) 애니메이션 시스템과 길찾기 알고리즘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PathFinder 시스템을 사용해서 비교적 손쉽게 AI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. 아직은 메카님 시스템 활용법을 익혀보느라 기본적인 AI 정도 구현 해봤지만 차차 다양한 상황에 반응하는 좀 더 세련된 AI 구현 해볼 것 입니다. 혹시 이런 작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있다면 함께 연구해도 좋겠습니다. 흥미를 보이는 분들이 생긴다면 유니티 에셋 서버를 준비해서 비공개로 프로젝트를 공유해볼 수도 있겠습니다. (참고로 이 실험에 유료 캐릭터 모델과 유료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는 관계로 공개 프로젝트로 진행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.) 어째꺼나 함께 연구하게 된다면 스터디 형식 보다는 아예 실무 프로젝트 처럼 진행하면 좋을 것 같고 이제 막 입문하는 분들 보다는 어느 정도 유니티를 다루는 분들이면 더 좋겠지요. 이만 줄이고 오늘도 게임 만들기 놀이 하러 갑니다.^^

참고) 3D 액션 게임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해 사용한 재료비는 $400 로군요. (몬스터 $75, 전사 $15, 이펙트 $70, 애니메이션 $50, 배경 $80, 아이콘 $15, NGUI $95)

2013/03/05 15:54 2013/03/05 15:54

트랙백 주소 ::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

댓글을 달아 주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