요즘 제작하고 있는 게임 UI 애니메이션이 플래시 툴로 개발 되고 있는데 이미 제작된 이펙트 관련 플래시 리소스를 유니티 개발 환경에서 다시 NGUI 를 이용해 코딩하는 작업을 해오다가 역시나 이미 플래시로 제작된 게임 인트로 영상 리소스를 유니티로 다시 개발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 이런 작업을 좀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게 되었고 LWF 를 이용해 처리하게 되었습니다. 플래시 소스 파일을 LWF 포멧으로 변환한 후 유니티에 올리면 플래시 영상과 동일한 모습으로 작동 됩니다. 직접 코딩하는 것에 비해 구현 성능에는 차이가 없으면서 제작 시간은 절감 되니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. 아래 유튜브 동영상은 LWF 로 작업된 유니티 데모 영상입니다. 아래 링크에 있는 페이지에서 유니티에서 동작하는 모습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. 물론 스마트폰에 올려도 HTML5로 올려도 동일하게 동작합니다.
여러분도 한 번 직접 테스트 및 평가 해보시고 활용 가치나 방법을 찾아보세요.

[LWF 유니티 데모 페이지]
http://www.hompydesign.com/tmp/lwfdemo/

[LWF HTML5 데모 페이지]
http://gree.github.com/lwf-demo/html5/basic2/sample1.html
http://gree.github.com/lwf-demo/html5/basic2/sample2.html
http://gree.github.com/lwf-demo/html5/basic2/sample3.html

[LWF 참고 자료]
https://github.com/gree/lwf
http://code.google.com/p/lwfs/downloads/list
http://gree.github.com/lwf/
http://gree.github.com/lwf-demo/
https://github.com/gree/lwf-demo
http://forum.unity3d.com/threads/158771-LWF-an-open-source-tool-for-bringing-Flash-animation-to-Unity-and-HTML5

[LWF 데모]

[LWF 적용 방법]

 

2013/01/27 18:40 2013/01/27 18:40

트랙백 주소 ::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

댓글을 달아 주세요